님, 현재의 모습이 마음에 들지 않나요? 일터로 향하는 길이 더 이상 설레지 않는다고요? 지금 일상이 만족스럽지 않다면 새로운 가능성을 탐험해야 할 때 입니다. 불평을 멈추고 안전지대 밖으로 한 발짝 나와보는 거죠. 한 번도 해보지 않은 경험을 시도해보고, 관심 없던 분야의 자격증을 따는 등 낯선 경험이 뜻밖의 가능성을 열어줄 거예요. 친구 따라 술을 빚다 자신의 재능을 찾은 주류 회사 '이쁜꽃'의 양유미 대표처럼 말이죠. 나의 N번째 직업을 찾고 싶다면, 끊임없이 도전하며 자신의 영토를 넓혀가는 다능인들의 노하우를 참고해 보세요.
differ Interview 사랑과 용기를 줄게
목적 없이 걷다가 발견한 나의 세계
별 생각 없이 시작한 일이 우리를 뜻밖의 길로 안내해 주기도 해요. 주류 회사 이쁜꽃의 양유미 대표도 그랬죠. 양조하는 친구들의 홍보를 돕다 술 빚는 재능을 발견하게 된 그는 '내가 왜 이 일을 해야 하지?'라는 질문을 끊임없이 던지며 자신만의 색을 찾아가기 시작했어요. 그러다 이쁜꽃의 정체성을 확립한 '사랑과 용기' 막걸리를 탄생시켰죠. 지금은 '사랑과 용기'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자신의 정체성을 다양한 형태로 확장해 나가고 있어요.
님의 직업이 꼭 하나여야 한다는 법은 없어요. 여러 일을 결합해 나만의 직업을 만들거나, 다채로운 정체성으로 자신을 정의하는 사람들처럼 말이죠. 끊임없이 도전하며 자신만의 영토를 한 뼘씩 넓혀가는 이들에겐 어떤 노하우가 있을까요? ‘언맷피플’의 공동 대표 이민수·위태양, ‘프로 N잡러’ 이다슬 성우, 미디어 제작사인 ‘에프온스튜디오’의 대표 조은기에게 질문을 던졌어요. "다능인으로 살아가는 비결이 무엇인가요?
님, 가끔은 또 다른 삶을 꿈꾸나요? 내 안에 숨겨진 가능성을 발견하려면 안전지대를 벗어나는 용기가 필요해요. 새로운 세계는 낯설고 불편할 수 있지만, 그 과정에서 보다 주도적인 삶을 살 수 있는 도구를 얻게 될 거예요. differ의 툴키트와 함께 퀘스트를 하나씩 완수하며, 숨은 재능을 찾아보는 건 어때요?